AWS EC2 환경 구축
AWS

AWS EC2 환경 구축

평소에 어플을 만들면서, AWS 즉 서버 구축이라는 이야기만 들어도 참 두려웠던것 같다. 

그런데 막상 도전하고 직접 만들어 보니.. 구글 클라우드 인스턴스로 가상환경 컴퓨터 하나 구축하는 정도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1.먼저 첫번째로는 AWS로그인 즉 아이디를 만들어야 한다. 

아이디를 만들고 나면 이런 화면이 뜰것이다. 나는 EC2서버가 무료이기 때문에 구축해보려고 한다. 이렇게 EC2라고 치고 클릭을 한다. 

 

2.쭉 내리면서 저 주황버튼을 찾아 인스턴스 시작을 누른다. 

 

3.다음은 AWS 인스턴스 선택이다. 나는 리눅스 환경이 필요해서 이것을 선택한다. 

 

4.2단계로는 인스턴스 유형을 선택한다. 그냥 디폴트로 나두고 검토및 시작을 누른다. 

5.7단계로 점프를 한다. 여기서 보안그룹설정을 조금 바꿔주려고 한다. 보안그룹 편집을 누른다. 

 

6.나는 HTTP통신을 할것이기때문에 추가해준다. 이밖에도 다른 사용자 서버 접근을 허용하고 싶다면,

  사용자 TCP를 또 추가해주면 된다. 

 

7.이렇게 추가가 된다. 시작하기를 누른다. 

 

8.인스턴스를 시작하면 이런 페이지가 뜬다. 인스턴스가 잘 만들어진것이다. 

 

9.인스턴스 보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이 뜬다. 여기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인스턴스 상태를 볼수 있다. 

  안쓸때는 중지 시켜두면 돈을 아낄수 있다. 하지만 종료를 누르면 인스턴스가 아예 사라지니 조심하자! 

 

10.여기 IPv4 퍼블릭을 자세히 보자 이것이 자신이 할당받은 서버의 아이피 주소이다. 

 

11.이제 key를 다운 받고 나는 서버라는 폴더를 데스크탑에 하나 만들고 그 폴더에 moa.pem이라는 나의 key를 저장해두었다. 

   chmod로 수도 권한을 받고

 

 

12.ip주소를 이용해서 들어가본다. 이제 하라는 데로 sudo yum update처주면 서버 들어가는거 완전 성공이다!!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2 초기 환경 설정  (0) 2021.05.11
AWS Flask 설치- 파이썬 버전 오류 해결하기  (0) 2020.07.22
AWS로 RDS 구축하기  (0) 2020.07.21